FAQ > 메타간호학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메타취업캠퍼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송파간호학원 입학문의 02-545-7011

간호 조무사 자격증으로 대학을 갈수 있나요?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후 자격증 특별전형과 병원경력 6개월 이상 근무 하시면 산업체 특별전형이 주어집니다. 

나이가 많아도 취업이 잘되나요?

나이와 상관없이 취업이 잘됩니다.  최근 은퇴후 제 2의 직업으로도 선호도가 높으며 취업률 또한 높습니다. 

간호조무사 시험 합격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간호조무사 및 의료유사업자에 관한규칙 제7조 제1항에 의거 매 과목 만점(기초간호학개요 35문제, 보건간호학 15문제, 공중보건학 20문제, 실기 30문제:총100문제)중 40%이상,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해야 합격합니다. 그리고 시험일자는 매년 1월초에 공고됩니다. 

실습하면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실습병원에 배치되면 침상정리(bed making), 활력징후(vital sign), BST(혈당체크), 검사물 채취 (소변) 운반, 환자휠체어 이동, 물품소독 및 운반, 정리정돈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졸업 후 취업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META 교육원은 취업 목표로 교육을 하기에 다른 타 학원들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메타간호학원 홈페이지에서 직접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취업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서울, 경기 지역을 막론하고 세부적으로 강남, 서초, 송파 등 자유롭게 병원을 선택할 수 있어 교육과 취업이 함께 이루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 최대 규모의 간호 학원 입니다. 

 

간호조무사는 간호조무사 인력으로서 주로 병의원과 보건소나 보건지소, 노인요양시설, 사회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보건(지)소, 유치원, 산후조리원 등 진로의 폭은 넓을 뿐만 아니라 간호조무사의 고용은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국민의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있고, 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도입에 따른 노인요양시설이 증가일로에 있어 고용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병원급 의료기관에서도 간호조무사 채용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의료관련 법령에 의해 간호사 대체인력으로 규정되어 있고, 간호인력 부족난과 병원의 경영난 해결에 간호조무사만큼 경쟁력을 가진 인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출산과 육아, 임금, 근로조건 등의 사유로 근로현장을 떠났던 여성이 다시 일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쉽지 않은 현실이지만 간호전문 인력인 간호조무사는 그 전문성으로 인해 언제든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병원실습이 부담 되는데 꼭해야 하나요?

간호조무사 시험 응시자격은 학과교육 740시간 이상, 병원실습 780시간(병원급 400시간이상)을 이수해야만 시험 볼 자격이 주어지기에, 필히 병원실습을 완료해야만 합니다 

간호학원은 언제 개강하며,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사이트 모집요강에 보시면 교육일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tacampus.co.kr/bbs/content.php?co_id=nurse_info

간호조무사 시험 응시자격은 고졸 이상의 학력자로 의료법에 의거 학과교육 740시간이상 , 병원실습 780시간 이상을 이수해야만 시험 볼 자격이 주어지기에 필히 시간 엄수를 해야합니다. 

 

주간반, 야간반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수업 시간표는 모집요강에서 확인 하실수 있으며, 개강 일정에 따라 수업 시간표가 달라 집니다.

http://metacampus.co.kr/bbs/content.php?co_id=nurse_info
 
병원실습은 학원과 협약된 실습병원 중에서 본인이 선택하며 09:00~18:00시까지(점심시간 12:00~13:00 포함), 월요일~금요일 선택한 해당병원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게시물 검색
수강신청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상단으로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4 C동 3층 메타취업캠퍼스 (우. 05854) 대표이사: 최순진 / 사업자등록번호: 594-87-01295 / 고객센터: 02-545-7011 / Fax 02-6442-7017 / 평일 09시~18시

COPYRIGHT ⓒ 2007-2024 META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