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네이터 > 메타간호학원

본문 바로가기
메타취업캠퍼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타간호학원 입학문의 02-545-7011

코디네이터 > 메타간호학원

코디네이터 > 메타간호학원

 

 

병원코디네이터

 

의료계의 급변하고 있는 환경변화는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는 풍요의 시대의 과도기적 변화로 의사 중심의 병원에서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의

변화를 가져오고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 상승을 수반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사나 간호사가 진료와 고객 상담의 병행을 통한 질 적 이미지 향상은 전문성이 떨어지고 큰 기대효과를 거두는 것이 어려운 것입니다.

이에 환자에 대한 상담과 빠른 서비스로 병원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경영전략과

마케팅, 기획부분까지 담당하는 전문인력이 요구되고 이것이 병원코디네이터가 담당하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 코디네이터 종류

 진료코디네이터

 진료 코디네이터가 담당. 치료계획 수립, 의사와 진료팀간의 원활한 치료중재

 상담코디네이터

 진료 전후 상담과정에 대한 전체적 조망,고객에 대한 전반적 상담과 치료결정 유도

 리셉션코디네이터

 수납과 예약업무, 전화응대와 상담을 통한 고객관리. 병원환경조성 및 병원 이미지 관리

 

 

 

■ 취업전망

​미국 등 선진국에는 병원당 1~2명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은 낯선 분야입니다. 그러나 최근 치과, 한의원, 성형외과, 피부과, 산부인과, 비만클리닉. 안과 등을 중심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으며, 현재 그 외의 타과에서도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병•의원에서는 서비스 코디네이터의 도입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와 최상의 진료를 보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 교육과정

 

 교육과정

내용 

 교육목표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가 갗추어야 할 서비스 자세, 마인드 등의 세부적인 기본을 익히고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로 서의 현장에 활용가능 한 역할연기와 실무교육 등을 통해 병원서비스 경영의 가치를 창출 및 실현

 교육대상

 -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러 의료계통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
 - 간호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예정 또는 취득하신 분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로서의 활동을 원하시는 분

 모집인원

 - 모집인원: 20명
 - 자격증: 대한병원코디네이터 협회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지격증 부여

 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

 

 -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 병원의 이미지 구축
 - 환자의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 의사, 간호사, 스텝의 친절 서비스 교육 담당
 - 전화상담과 내방객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 수납 및 예약, 진료 계획 수립
 - 내부고객(의사, 간호사, staff) 간의 관계 조정 역할
 -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 교육 커리큘럼

 주차

교육과정 

시간

주제 

 1

 서비스코디네이터의 이해

 - 오리엔테이션
 -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비전
 - 의료환경의 변화 및 병원 패러다임의 변화 이해
 - 의료서비스인으로서의 경영마인드/프로의식 고취
 - 코디네이터가 이끌어야 할 Team Leadership

 2

 서비스 코디네이터

​Image Making

5

 - 병원서비스 마인드 함양
 -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표정, 음정, 자세, 시선, 보행, 화법용모, 복장, 메이크업
 - 병원에서 필요한 기본 매너교육
 - 기본 인사법, 바른자세, 밝은표정, 미소실습
 - 전화걸기와 받기, 전화메모, 상황 별 전화응대 및 고객 응대 예절

 3

 내부고객의 Royalty 창조

 - 내부 고객의 개념 및 중요성의 이해
 - 병원 내의 인간관계 3Way와 환자의 만족도
 - 내부 직원과의 관계 조율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
 - 팀웍 향상을 위한 Team Communication Skill
 - 환자와 보호자, 의사와 간호사 기타 스텝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기법

 4

 환자상담의 실제

5

 - 신뢰감을 주는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환자 상담법 4단계
 - 환자유형별 상담 Know-how
 - 불평 사계별 환자상담 Role-play
 - 화난 환자 응대법

 5

 환자관리시스템의 차별화

 - MOT 개념의 이해
 - 병원 프로세스 분석 및 고객접점 설계
 - 고객 접점 별 환자의 Wants & Management
 - 접점 별 환자 응대의 구체적 실천방안 이해
 - 환자 응대 Role-Play

 6

환자관리시스템의 차별화 

5

 - 모니터링 작성요령 및 과제 실습
 - 병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우수병원사례 벤치 마킹
 - 병원 경영과 마케팅 이해
 - 병원의 성공적인 PR 실천방안
 - 모의면접/평가

 

 

수강신청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상단으로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4 C동 3층 메타취업캠퍼스 (우. 05854) 대표이사: 민귀옥 / 사업자등록번호: 120-87-96795 / 고객센터: 02-545-7011 / Fax 02-6442-7017 / 평일 09시~18시

COPYRIGHT ⓒ 2007-2018 META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